롯데리아 역작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 와퍼보다 맛있었던 후기 (+영양성분)
이 포스트는 롯데리아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를 직접 사서 먹고 작성했습니다. 주관적인 맛 후기와 영양성분, 가격 정보를 포함합니다.
0. 버거 기본 정보
-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는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에 출연해 스타셰프로 등극한 나폴리맛피아와 롯데리아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한정판 버거입니다.
모짜렐라 치즈와 체다 치즈를 올린 브뤼오시 번과 바질 마요 소스, 발사믹 소스 (또는 토마토 소스)가 특징입니다.
발사믹 바질, 토마토 바질 두 가지 맛으로 판매됩니다.
- 출시일: 2025년 1월 16일
- 가격: 단품 8900원, 세트 11000원 (사이드 s사이즈 기준)


1.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 단품 영양성분
(1) 발사믹 바질
열량: 737kcal
단백질: 27g
나트륨: 1050mg
당류: 10g
포화지방: 18g
(2) 토마토 바질
열량: 737kcal
단백질: 27g
나트륨: 1110mg
당류: 10g
포화지방: 18g
나트륨 함량만 약간의 차이가 있을 뿐, 두 가지 맛의 영양성분이 서로 거의 같은 수준입니다.
고기와 치즈 패티가 들어있어 단백질 함량은 1일 권장 섭취량의 절반 정도로 충분합니다.
나트륨 함량 역시 1일 권장량의 절반을 약간 넘기에 걱정할 수준은 아닙니다.
단, 두 버거 모두 포화지방 함량이 1일 권장량의 120% 정도이므로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를 먹는 날엔 이외 지방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 발사믹 바질맛 주관적인 후기
저는 원래 기존 롯데리아 모짜렐라버거를 맛보고 치즈 패티가 고무같고 느끼해 버거와는 잘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했었는데요, 제 입맛 기준으로 쓰겠습니다.
치즈 브리오쉬 번과 모짜렐라 치즈 패티 조합이 무척 잘 어울립니다. 모짜렐라 치즈 튀김이란 게 당연히 느끼할 수밖에 없는데, 아예 체다치즈와 모짜렐라 치즈를 넣은 번이 치즈 맛을 풍부하게 해줘서 모짜렐라 치즈 패티가 거북하게 느껴지거나 기본 재료들과 겉돌지 않고 조화롭게 어우러집니다.
바질 마요소스는 소스‘만‘ 맛보면 제가 예상했던 것보다는 많이 달고 바질향도 꽤 나는 편입니다. (예상보다임. 엄청엄청 약할 줄 알았어요.) 하지만 버거 모든 재료를 한입에 넣고 먹으면 바질 맛과 향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수준이라 아쉬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생바질이나 바질페스토가 들어가면 맛있을 것 같지만, 그러면 호불호도 갈리고 가격도 더 비싸졌겠죠?
발사믹 소스도 버거를 먹을 땐 그 맛이 잘 느껴지진 않습니다. 다만 다소 느끼할 수도 있는 치즈 번과 치즈 패티 조합을 발사믹의 새콤한 맛이 끝에서 마무리해주는 느낌입니다.
전체적으로 조합이 좋은 버거입니다. 느끼함을 잡고 버거 맛을 조화롭게 하는 데에는 토마토도 한몫합니다.


3. 총평
새우버거 이래 롯데리아 최고의 역작. 처음으로 버거킹 와퍼보다 맛있다고 느낀 롯데리아 버거입니다.
바질 소스가 입맛을 돋구고, 치즈 브리오쉬 번과 모짜렐라 패티 조합이 입안에 풍성하고 기름진 맛을 꽉 채우고, 토마토와 발사믹 소스가 느끼함이 과해지지 않게 끝맛을 잡아줍니다.
버거를 싫어하지 않는다면 판매 기간 동안 한번 먹어보라고 권할 만한 맛입니다.
재구매의사: 있음. (그러나 맛이 다소 복잡해 자주 먹고 싶지는 않을 것 같음)
맵찔이의 맥도날드 치즈 할라피뇨 더블 쿼터파운드 치즈 버거 그냥그랬던 후기 (맛, 영양성분,
이 글은 맵찔이가 맥도날드 치즈 할라피뇨 더블 쿼터파운드 치즈 버거를 직접 사서 맛보고 쓰는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맛 평가, 영양성분, 원산지 정보가 포함됩니다. 나폴리 맛피아 버거와의
hae-collection.tistory.com